12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12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11.3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빠른 숙기와 재배 안정성이 뛰어난 복합 병 저항성 고추 
‘불꽃스타고추’

팜한농의 신품종 ‘불꽃스타고추’는 숙기가 빠르고 순한 매운맛을 지닌 복합병 저항성 고추다. 과형이 크고 균일하며 후기까지도 과형 변이가 없어 수량성이 우수하다. 기후와 토양 환경에 둔감하고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를 비롯해 탄저병에도 강해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다.
 

 

 

경농

높은 상품성과 수확량에 착과율까지 모두 갖춘 오이 
‘설향백다다기’

경농 동오시드의 ‘설향백다다기’ 오이는 높은 상품성과 수확량 그리고 착과율로 오이 농업인들이라면 원할 수밖에 없는 3요소를 한꺼번에 충족한다. 내병성과 내한성이 강하고 저온기 착과력이 우수하며 재배관리도 편하다. 설향백다다기는 절간이 짧고 잎이 작다. 마디가 길면 줄기를 내려야 하는데, 마디가 짧으면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노동력 절감에 유리하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끝맛까지 맵지 않은 과일맛 풋고추 ‘미인풋고추’

아시아종묘의 ‘미인풋고추’는 일반풋고추 대비 비타민 C가 2.44배 많아 남녀노소 모두가 먹을 수 있는 아삭한 고품질 과일맛 풋고추다. 
과가 길고 곧은 형태로 자라는 우수한 품종인 미인풋고추는 잎색이 연한 녹색이며 초세가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착과력은 우수하지만 불량과가 적은 다수확 품종이라 많은 농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혈당 강하에 효과가 높은 AGI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농우바이오

수량성 높고 품질이 우수한 순한맛 고추 ‘순한칼탄’

농우바이오의 ‘순한칼탄’ 고추는 탄저병 · 칼라병 복합내병계 품종 중에서도 신미도가 낮은 순한맛의 고추 품종이다. 
극대과종이며 과실이 두터워 수량성이 높고 과피가 매끈하여 고추 품질이 우수하다. 초세가 강하고 후기까지 과 크기와 품질이 우수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절간이 짧고 낮은 초형으로 재배나 수확에 용이하여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 
 

 

 

사카타코리아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장원통형의 만추대성 당근 ‘조생090’

사카타코리아의 ‘조생090’은 만추대성으로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조생종 품종이다. 근형은 어깨부분이 약간 넓은 준원통형으로 근장은 20cm 정도이다. 근피는 농선홍색으로 선명하고 진해 우수하다. 
봄·여름 파종재배로 파종 후 약 90일 정도에 수확할 수 있는 조생종 당근으로 균일도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