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2024년 1월 이달의 추천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24.01.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꽃스타고추’

 

숙기 빠른 복합병 저항성 ‘불꽃스타고추’

팜한농의 신품종 ‘불꽃스타고추’는 숙기가 빠르고 순한 매운맛을 지닌 복합 병 저항성 고추다. 과형이 크고 균일하며 후기까지도 과형 변이가 없어 수량성이 우수하다. 기후와 토양 환경에 둔감하고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를 비롯해 탄저병에도 강해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다. 

㈜팜한농 1644-0901

 

‘스피드칼탄’ 

빠른 수확을 원한다면 ‘스피드칼탄’ 

 

경농 동오시드의 스피드칼탄은 품종명처럼 빠른 수확을 자랑한다. 숙기가 빠른 조생계 극대과 품종으로, 칼라병과 탄저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초세가 안정적이며, 수확 시 근량이 많이 나가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된다. 고춧가루 맛이 좋고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과형이 우수하고 후기까지 탁월한 수량성을 자랑한다.

㈜경농 1899-0584

 

 

‘칼탄열풍’

고추농사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칼탄열풍’

 

아시아종묘의 ‘칼탄열풍’은 내병성, 상품성, 수량성 모두 우수한 아시아종묘의 최고급 고추 품종이다. 초형은 반개장형으로 중조생계의 복합내병계 건고추 품종으로서 연속으로 착과되는 특징이 있으며 생육후기에도 착과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형은 균일하고 우수하여 좋은 상품성을 지녔다. 포장바이러스 내병성을 검정한 결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으로 판단되어 농민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고추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순한칼탄’

 

수량성 높고 품질이 우수한 순한맛 고추 ‘순한칼탄’

농우바이오의 ‘순한칼탄’ 고추는 탄저병·칼라병 복합내병계 품종 중에서도 신미도가 낮은 순한맛의 고추 품종이다. 
극대과종이며 과실이 두터워 수량성이 높고 과피가 매끈하여 고추 품질이 우수하다. 초세가 강하고 후기까지 과 크기와 품질이 우수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절간이 짧고 낮은 초형으로 재배나 수확에 용이하여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 

농우바이오㈜ 031-213-4323

 

‘칼라탄’

바이러스 복합내병계의 최강자 ‘칼라탄’

사카타코리아의 ‘칼라탄’ 고추는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하고, 칼라병(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등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칼라탄은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건과 품질이 매우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재배시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대과종 품종으로 충분한 퇴비와 기비가 좋으며, 생육 중기 이후에도 착과량이 많으므로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추비를 실시해야 한다.

사카타코리아 02-3474-66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