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이달의 추천약제
상태바
2024년 1월 이달의 추천약제
  • 월간원예
  • 승인 2024.01.0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단립자 비료 100% 생분해 코팅! 올인원! 역대급 완효성비료

완효성비료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조비가 2024년 1월 1일, 신제품 프리미엄 올코팅 완효성비료 ‘ONECOTE 6M(원코트180일)’를 선보인다. 원코트는 식물유래 물질의 함량을 높여 완전 생분해까지 걸리는 시간을 대폭 단축한 피복 물질로 코팅한 제품이다. 비료 한 알에 NPK와 다량요소, 미량요소뿐 아니라 기능성물질까지 함유돼 있다. 또한 이들 성분의 알갱이를 100% 피복해 우수한 비효가 6개월간 길게 유지된다.
완효성비료는 비료 표면을 특수 물질로 코팅해 용출 속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양분을 적기에 공급하면서 유실률도 줄인 생력형 비료다.
원코트는 1987년 완효성비료를 최초 개발한 조비의 축적된 완효성 제조기술을 적용해 비료성분이 작물의 생육에 맞게 서서히 용출되도록 설계됐다. 1회 시비로 비효가 5~6개월간 지속되기 때문에 웃거름 생략이 가능해 시비 노동력이 절감된다. 하지만 일부 완효성비료는 피복 물질이 완전히 분해되지 않거나, 붕괴되면서 남은 잔여물이 토양오염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지적 돼왔다. 또한 국내에 유통 중인 고가의 수입 원예용 완효성비료는 화훼재배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 다수고, 관세와 물류비 및 유통비 등이 추가로 발생해 가격도 높다.
원코트는 조비의 완효성 제조 기술과 함께 조비가 애경케미칼과 공동 개발한 생분해성 피복 물질이 동시에 적용된 독보적인 제품이다. 모든 성분이 함유된 비료 알갱이를 생분해성 물질로 100% 피복해 뛰어난 유효성분을 장기간 균일하게 공급해 준다.

작물 맛 높이는 고품질 비료 성분 한가득 
원코트가 더욱 주목받는 건, 작물의 생육 및 품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료와 기능성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원코트 한 알에는 필수 3요소(질소·인산·칼리)는 물론 다량요소인 고토·황, 미량요소인 붕소·아연·구리·망간·몰리브덴 등 기능성 성분이 모두 들어있다. 이들은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 및 각종 생리장해 해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황을 고농도로 함유해 작물의 맛, 향, 색 등의 품질을 크게 높인다. 또 다른 주요성분 중 하나인 아미톤은 생리장해 예방 및 면역력 향상 등 종합적인 대사 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미생물 추출 기반 대사활성 물질이다.
원코트는 고추, 오이, 토마토 등 생육기간이 길고 시비 횟수가 많은 국내 원예작물에 맞춰 개발됐다. 전층시비, 표층시비, 파구처리 등 재배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처리할 수 있어 농작업의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조비는 원코트를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방아그로

 

 

토양처리로 총채벌레 방제 
돌진 입제

총재벌레는 정식 초기 새순, 잎 등을 가해하기 때문에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 동방아그로의 ‘돌진 입제’는 토양처리로 총채벌레를 방제하는데 정식 시 토양처리로 30일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고추 작물인 경우 30일 이후 꽃이 피는 시기에는 총채벌레 피해는 상대적으로 바이러스 감염이 적다. 이에 정식 후 30일 이내가 바이러스 예방의 골든타임이다.
‘돌진입제’는 한번 처리로 30일간 총채벌레 발생을 대비할 수 있으며, 꿀벌에 영향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추와 감귤 등 다양한 작물에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종합살균제 
‘버픽스’ 액상수화제

강력한 종합 살균제 ‘버픽스 액상수화제’는 탄저병과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등 다양한 병해와 17개 이상의 광범위한 작물에 적용 가능한 신규 종합 살균제다. 
첫 번째 버픽스는 신규 물질, 신규 계통으로, 버픽스의 주 성분인 플로릴피콕사미드(Florylpicoxamid-10%)는 전 세계 최초 한국에서 처음 출시 예정인 물질이며 신규 Picolinamide계통이다. 따라서 버픽스는 신규물질로 저항성 병해에도 강력한 효과를 보이고 저항성 관리를 획기적으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번째 버픽스는 안전하다. 일부 기존 치료용 살균제의 경우 특정 작물 및 환경에서 약해가 발생하기도 하여 사용상의 어려움과 위험성이 있지만, 버픽스는 안전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약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환경적 안정성은 물론 혼용도 편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버픽스는 이러한 특장점 때문에 광범위한 병해와 다양한 작물에 사용 가능한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누보

 

200일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프리미엄 코팅!
식물영양제 ‘K-Cote (케이코트)’

누보의 K-Cote(케이코트)는 식물에게 필요한 NPK(질소 15%, 인산 15%, 칼리 15%) 성분과 미량요소를 공급해 주는 CRF(Controlled Release Fertilizer) 코팅 완효성 비료로써 알갱이 하나에 NPK 성분과 미량요소 성분이 Mono 타입으로 모두 함유되어 균일한 성분 공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최대 200일까지 비료 효과가 지속되어 생육기 전반에 균일한 성장이 가능하다. 
K-Cote(케이코트)는 (주)누보의 독자적인 폴리머 코팅 기술력으로 균일한 크기에 코팅률이 7~8%로 얇아 상대적으로 알갱이 하나에 비료성분을 더 많이 집약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균일하게 용출되어 뿌리 근처에도 안전하다. 사용방법은 분갈이 시 흙에 섞어서 사용하거나 표층 시비로 흙 위에 뿌려 사용이 가능하며 15cm 크기 화분 기준 6~8g 넣어주면 된다.
제품은 대포장(20kg)과, 가정용(300g, 150g) 소포장으로 사용량에 맞게 구매 가능하다.

 

1회 처리로 추비 없이 수확까지! 
100% 올코팅 완효성 비료 ‘누보 올코팅 31’

누보 올코팅 31은 수도작 비료로 질소(31%), 인산(6%), 칼리(8%)를 100% 올코팅한 완효성 비료이다. 특히 이앙 시 1회 시비 후 수확까지 추비가 필요 없어 더운 여름 시기 농민들이 보다 편하게 작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비료 사용량을 대폭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제품 특징으로 일반 완효성 제품 대비 벼의 마디 간격이 짧고 일정하여 줄기가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어 도복 경감에 효과가 있으며, 사용 시 미분이 없고, 비 오는 날 측조시비가 가능하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누보 올코팅 31은 자체 조류(이끼) 발생 실험에서도 일반 완효성 비료 대비 현저하게 적어 모내기 후 어린 모의 생육에도 비교적 안전하다.

 

팜한농

 

‘사파이어’ 약효는 그대로! 더 간편하게 안심하고 사용!
‘블랙다이아 과립훈연제’

팜한농의 신제품 ‘블랙다이아 과립훈연제’는 훈연 처리형 약제인 ‘사파이어 과립훈연제’에 아이소페타미드(Isofetamid)를 추가해 잿빛곰팡이병 방제효과가 더 강력하고 흰가루병까지 방제할 수 있다. 작업자가 하우스 밖으로 나오는 시간을 감안하여 점화 후 연기가 발생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작업자가 더욱 여유있게 처리할 수 있다. 또,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하면 강하고 빠르게 확산해 ‘사파이어’의 절반 용량만 사용해도 우수한 약효를 발휘한다. 약흔이 없고 잔류량도 경엽처리 대비 20% 수준으로 낮아 수확 전 마지막 처리로 최적이다.

 

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 
‘광분해 한번에측조’

‘광분해 한번에측조’는 100% 코팅 완효성 비료인 ‘한번에측조’에 광촉매 융합 기술과 피복 분해 기술을 적용해, 햇빛에 노출되면 코팅 재료가 서서히 자연 분해되는 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다. 
질소만 코팅된 일반 완효성 비료는 200평당 40kg(2포)을 사용해야 하지만, ‘한번에측조’는 절반에 불과한 20kg(1포)만 사용해도 돼 노동력이 획기적으로 절감된다. 한 번만 뿌리면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되고, 가루가 발생하지 않아 측조시비기가 막힐 우려도 없다.

 

농협케미컬

 

커버스로 역병·노균병을 제대로 커버하다!
역병·노균병 전문약제 ‘커버스’

농협케미컬이 2024년 신제품으로 출시예정인 ‘커버스’ 액상수화제는 난균류에 효과가 우수한 역병·노균병 전문 약제이다.
커버스는 시아노이미다졸계인 사이아조파미드 성분과 이속사졸린계인 옥사티아피프롤린 성분의 합제로 저항성 관리에 용이하다. 특히, 약제가 식물체내로 빠르게 이동하여 약효지속기간이 길고 내우성이 탁월하다. 또한, 2차 감염 및 병 확산 방지효과를 갖고 있어 역병과 노균병에 대한 효과가 더욱 우수하다.
현재, 커버스는 감자, 고추, 인삼, 배추, 오이, 참외 등 12개 작물에 등록이 완료되어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작물과 무인항공에도 적용을 확대해 갈 예정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카바로 잔디잡초 싹 다~카바!
동절기 1회 처리로 장마전까지 ‘쏘카바’하세요!

최근 출시된 ‘쏘카바’는 잡초의 발아 및 초기 생육을 억제하는 토양처리형 제초제로써, 1회 살포를 통해 장기간 잡초 발생을 억제하는 잔디밭 전용 제초제이다. 특히, 약제 특성상 추동기 및 이른 봄(한식 전)에 약제처리를 하면 토양 표면에 균일한 처리층을 형성하여 잡초의 발아 및 생육을 효율적으로 억제시킬 수 있다. 또한, 발아전 및 발생초기의 일년생잡초 뿐만 아니라 다년생 화본과 잡초 및 광엽잡초에도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쏘카바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은 10월 잡초발생 전부터 4월 중순 잡초 생육초기까지 토양표면을 잘 고른 다음 300평(1,000m2)당 약제사용량 4kg을 계량하여 골고루 뿌려주면 된다. 또한, 전체 면적이 아닌 부분처리도 가능하며, 이때 손쉬운 살포법은 쏘카바를 종이컵 1컵(약 200g)에 담아 15평(50m2, 7m×7m) 면적에 골고루 뿌려주면 된다. 약량이 적어 뿌리기 힘든 경우에는 주변 모래와 섞어 증량하여 살포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