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2024년 2월 이달의 추천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24.02.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잎이 짧고 H형으로 균일한 봄·여름 소형무 ‘일등소형무’

팜한농의 ‘일등소형무’는 근형이 H형으로 균일한 봄ㆍ여름 소형무다. 근 비대와 근미 맺힘이 빠르며 근피가 깨끗하다. 잎은 짧고 단단해 재배하기 쉽고 단묶음에 적합한 품종이다. 기존 소형무보다 매운 맛이 적고 노균병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추대(꽃대가 올라오는 현상)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내서성이 우수해 봄과 여름에도 재배할 수 있다.
㈜팜한농 1644-0901

 

 

 

경농

조기수확에도 외관이 뛰어난 대파 품종 ‘금맥’

경농 동오시드의 ‘금맥’은 일찍 수확하길 원하는 대파 재배 농업인들에게 적극추천하는 품종이다. 조기수확이 가능한 F1품종으로 연백부가 길고 엽색이 진해 조기수확 시 대파 외관 상품성이 아주 뛰어난 품종이다. 무름병과 잎마름병, 노균병 등에 내병성이 강한 품종으로 입증돼 경기와 강원지역에서 특히 커다란 바람몰이를 하고 있다.
㈜경농 1899-0584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미래호두산업 010-5424-1444

 

 

 

아시아종묘

생육이 강하고 맛있는 강분질 미니 단호박 ‘미니강1호’

아시아종묘의 단호박 ‘미니강1호’는 전문농가용 최고급종 소형 단호박으로 초세가 강하고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하여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무게는 약 400~500g전후로 흑녹색 과피에 잔줄이 있으며 절간이 약간 짧고 절성이 좋아 수확량이 많다. 또한 생육이 뛰어나 맛있는 강분질 성질을 가졌다. 직사광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장소에 저장하고 껍질에 상처를 주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아시아종묘(주) 02-443-4303

 

 

 

농우바이오

뿌리활력이 좋고 습해에 강한 고품질 대파 ‘호걸 대파’

농우바이오의 ‘호걸 대파’는 수입산 종자 점유율이 80% 이상인 높은 대파 시장에서 국내 육성된 차별화된 국산 품종으로 농가의 재배만족도와 상품성 모두 충족하는 고품질 대파 품종이다. 작년 폭우 및 폭설 등 이상기후속에 대파의 생육이 불안정했지만 호걸 대파는 초세가 강하고 뿌리활력이 좋아 습해에 강하며, 절간이 짧고 엽질이 단단하여 내풍성이 강하다. 타 품종 대비 엽색이 진하면서 연백부가 길고 곧게 자라 상품성이 매우 우수한 품종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품종이다.
농우바이오㈜ 031-213-4323

 

 

 

 

사카타코리아

맛과 품질 최고의 봄노랑 배추! ‘춘광’

사카타코리아 봄배추 ‘춘광’은 결구내엽색이 노란색이면서 중륵이 극히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하다. 
추대가 안정된 봄배추인 ‘춘광’은 저온결구력 및 고온결구력이 강해 재배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한 포피 원통형의 배추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육묘온도는 13℃ 이상 보온 관리해 저온에 의한 꽃눈형성을 방지해야한다.
사카타코리아 02-3474-66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