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TOPE GALLERY ‘비오톱 이끼 테라리움’ 키트
상태바
BIOTOPE GALLERY ‘비오톱 이끼 테라리움’ 키트
  • 월간원예
  • 승인 2024.03.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식물·반려식물 키트 ⑳

‘비오토프 갤러리’는 살아있는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 디자인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랜팅 스케이핑 조경브랜드이다. 조경, 이끼 공예, 테라리움, 비바리움, 게릴라 가드닝, 컬래버레이션,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오토프 만의 색깔로 작업하고 있다. 
살아 있는 식물을 ‘키우는 것’이라는 근본을 바탕으로 동식물이 살아가는 자연의 생태계, 서식지와 같은 공간 디자인을 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제품 특징

◎ 자연을 그대로 담아낸 연출
비오톱 이끼 테라리움 제품은 이끼와 양치식물을 이용해 구성된 재료만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테라리움을 꾸밀 수 있는 원형 유리 테라리움 키트이다. 아기자기한 테라리움이 아닌 마치 자연의 일부분을 떼어 온 듯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오직 자연 재료만을 이용하여 화분 속에 작은 자연을 만든다 생각하며 하다 보면 어느새 눈앞에 숲 속 음지 같은 테라리움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 작은 이끼가 가진 뛰어난 능력
이끼의 수분 흡수량, 공기 방출량은 일반 식물과는 차원이 다르다. 이끼는 자신의 몸에 5-25배가량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반 공기정화식물과 비교했을 때 단위면적당 800배에 달하는 산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특히, 피톤치드나 편백나무 보다도 높게 발생하여 실내에서 천연가습, 천연공기청정기의 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아토피나 피부질환 개선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해외에서는 이끼를 기능성 식물로 키우는 사례도 늘고 있다.

 

구성품

 

식물(비단이끼, 콩짜개덩굴, 양치식물 등), 원형 유리화분, 숯, 화산사, 피트모스, 화산석 또는 유목, 기타 등

 

제작방법

1. 재료 중 화산사,화산석, 이끼를 시원한 샤워 물로 세척한다.
 
2. 화분에 숯-화산사-피트모스를 순서대로 채운 뒤, 자신만의 지형을 만들어 화산석이나 유목을 배치한다.
 
3. 이끼를 원하는 곳에 식재한다. 이끼는 뿌리가 없기 때문에 흙 위에 얹는 느낌으로 놓고 살짝 눌러주면 된다.
 
4. 콩짜개덩굴, 양치식물 등을 다듬어 이끼 사이나 원하는 곳에 조심스럽게 식재하여 완성한다.
 
5. 완성된 테라리움은 간접광이 좋은 창가나 실내에 조명이 있는 공간에 배치하면 더욱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