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복숭아데이 행사
상태바
2014 복숭아데이 행사
  • 월간원예
  • 승인 2014.09.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영양제 복숭아 먹고 건강하세요~

종합영양제 복숭아 먹고 건강하세요~

 

농협(농업경제대표이사 이상욱)과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회장 김병국 서충주농협 조합장)는 7월 31일 남산 한옥마을에서 제12회 ‘2014 복숭아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 농식품부 김동환 사무관, 농협중앙회 김영주 부장,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김병국 회장, 경기동부과수농협 이종태 조합장 비롯하여 복숭아주산단지 농협 조합장, 생산자가 소비자과 함께 맛있는 국산 복숭아를 홍보했다. 또한 탐스러운 복숭아로 가득찬 대형 풀장에서 福스티커가 부착된 복덩이 福숭아 잡기 이벤트가 진행됐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복숭아 체험존을 운영하여 즐거움을 선사했다. 아울러 전국 복숭아 주산지 브랜드 및 품종을 전시하여 소비자들은 향기롭고 탐스런 복숭아에 감탄했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김병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여름 대표 과일인 복숭아 축제날을 맞이하여 전국의 복숭아 주산단지에서 생산한 복숭아를 직접 가지고 와 소비자에게 선 보일 수 있어 기쁘다. 예로부터 동양의 이상향, 무릉도원에서 불로장생의 신선이 먹는 선과로 알려져 있는 복숭아는 알칼리성 과일로  비타민 A와 C, 아미노산, 섬유소,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 ‘종합영양제’라 불리기도 한다. 또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다이어트와 변비 치료에 효과가 있어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 최근 학계에서 체내 니코틴 해독 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복숭아가 폐에 좋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복숭아의 효능 및 기능성을 널리 알려 복숭아 소비를 촉진시키고 수급안정을 통해 생산자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취재/최서임 국장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9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