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포도데이 행사
상태바
2014 포도데이 행사
  • 월간원예
  • 승인 2014.09.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포도 먹고 100세까지 팔팔하게
농협, 여름 대표과일 ‘포도’ 축제 개최

국산포도 먹고 100세까지 팔팔하게
농협, 여름 대표과일 ‘포도’ 축제 개최

 

농협(회장 최원병)과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회장 김후진 상주중화농협 조합장)는 8월 7일 서울 청계천광장에서 ‘2014 포도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7회째인 ‘포도데이’는 “한여름 대표과일인 포도를 먹고 88(팔팔)하게 여름을 나자”는 의미로 농협과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포도 주산지 35개 농협)가 2008년부터 포도송이를 닮은 8월 8일을 전후로 매년 행사하고 있다.
올해 ‘포도데이’에는 포도넝쿨로 포도터널을 제작하여 시민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지역별 대표 포도 브랜드 및 품종전시로 맛있는 포도 고르는 법, 보관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포도요리 소개 및 포도빙수 나눔행사, 포도 밟기 체험, 포도 쿡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포도의 효능을 알렸다.
또한 농협은 맛있는 포도를 시민들이 저렴하게 맛볼 수 있도록 수도권 농협 하나로마트 6개소(양재, 창동, 성남, 고양, 수원, 인천)와 농협중앙회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농협a마켓’에서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특별 할인 판매했다.
김후진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장은 “올해는 경기침체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수입포도의 확산으로 포도 생산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포도의 효능이 소비자분들께 널리 알려져 성출하기를 맞은 포도의 소비가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최서임 국장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9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