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브랜드 농약정보
상태바
우수브랜드 농약정보
  • 월간원예
  • 승인 2004.03.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계통 자연농약탄생 - 부메랑 입상수화제
(주)동방아그로의 부메랑 입상수화제는 토양중 미생물의 발효대사 과정에서 얻어진 전혀 새로운 계통의 자연농약으로서 부메랑만의 독특한 작용기작을 통해 우수한 살충작용을 보이는 21세기형 살충제이다.
한봉지로 물 20말까지 희석하며, 부피는 작지만 강하고 효과적인 약제이며 약제 살포후 수분~수시간 안에 해충을 치사 시키고, 타약제에 대한 저항성 해충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방제하기가 어려운 난방제 해충인 오이총채벌레, 배추좀나방, 아메리카 잎굴파리에 약효가 뛰어나다. 효과 지속기간이 10일 이상으로 약제방제 횟수를 줄여 경제적이다. 자연에서 추출한 자연농약으로 독특한 작용기작의 새로운 계통의 물질로 타살충, 살균제와의 혼용범위가 넓다.
자료제공: (주)동방아그로


◆ 노균병, 역병 전문 방제 약제 - 노타치 입상수화제
주식회사 경농 노타치 입상수화제는 우수한 예방 및 치료효과를 발휘하며, 약효지속성이 우수하다. 기존약제에 대한 저항성 병해에도 우수한 약효를 나타내며 내우성이 우수하며, 작물 보호효과가 우수하다.
자료제공: 주식회사 경농

◆ 수도용 제초제 - 아피로슈퍼 액상 수화제
신젠타코리아(주)의 아피로슈퍼는 액상수화제로 만들어져 기존의 입제 형태와는 달리 희석하지 않고 원액 그대로 논둑에서 간편하게 처리하는 제형이다.
처리된 약제는 빠르게 논물에서 확산되어 효과를 발휘한다. 피 방제 전문 약제인 피리프탈리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3엽기까지 방제가 가능하며 대부분의 난 방제 잡초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피 뿐만 아니라 올방개, 벗풀, 매자기 등과 같은 방제가 어려운 잡초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
써레질에서 이앙까지의 기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이앙전 처리제를 사용한 후에 15∼20일 후에 사용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약효가 오래 지속되며 약제 처리 후 잡초의 발생을 장기간 억제하여 농민의 일손을 덜어준다. 유효성분의 투하량이 적어 작물 및 환경에 대한 영향이 적은 제초제이다.
자료제공: 신젠타코리아(주)


◆ 보리밭전문잡초약 - 하모니 입상수화제
(주)영일케미컬의 보리밭전문잡초약 하모니 입상수화제는 보리밭 문제 잡초인 둑새풀에 살초력이 뛰어나고 잡초 발생 후 처리를 2월 상순∼하순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번처리로 일년생 화본과는 물론 광엽잡초까지도 방제된다. 하모니는 저독성이며 환경에 대한 안정성이 높다. 하모니 입상 수화제의 우수한 잡초 방제를 통해 보리밭 재배 농가의 생력화 재배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 (주)영일케미컬


◆ 수도 육묘 상자용 병·해충약 - 다카바 입제
한국삼공주식회사의 다카바 입제는 진정한 동시방제를 실현한다. 육묘상에 한번 살포로 도열병 방제는 물론 벼물바구미, 벼잎물가파리, 벼잎벌레 그리고 벼줄무늬잎마름병을 매개하는 애멸구까지 동시방제하며, 부수적으로 세균성벼알마름병, 흰잎마름병, 깨씨무늬병 등에 효과가 있어 적용확대 시험중이다. 육묘상에 약제를 처리하므로 사용이 매우 간편하며, 출수전까지 발생하는 도열병과 장마전까지 발생하는 해충을 방제하고 이앙후 본답에 들어가 약제를 살포하는 횟수를 줄여 주므로 노동력과 시간이 대폭 절감된다. 약제처리후 도열병의 경우는 잎도열병부터 출수전까지 방제가 가능하며, 해충의 경우는 벼물바구미는 물론 장마전까지 발생하는 저온성 해충들을 한꺼번에 방제한다.
기존의 약제 보다 침투이행성이 강한 약제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입제 제형으로 작물 전체에 고루 약제가 분포되어 오랫동안 효과를 발휘한다. 다카바는 물관부를 따라 이동하므로 작물(벼 이삭)에 잔류하지 않고 토양에 잔류 걱정이 없어 친환경 재배에 적합한 약제이며, 매우 적은 약량을 이앙상자에 사용하므로 수질오염이 적다.
자료제공: 주식회사 경농


◆강력한 예방과 치료 효과 - 실바코 수화제

바이엘크롭사이언스의 실바코수화제는 치료효과가 우수하여 우기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침투이행성으로 약액이 묻지 않은 부분까지 방제 효과를 나타내고 생육기 살포로 저장기간에 발생하는 병의 발생을 크게 줄여 준다.
효과적인 사용방법은 비가 온 후 감염이 의심되는 시기에는 병반이 보이지 않아도 실바코 수화제를 사용하고 벨쿠트 수화제와 프린트 액상 수화제와 번갈아 살포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자료제공 : 바이엘크롭사이언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