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육묘산업연합회 채소모종 무료 나눔 행사
상태바
사)한국육묘산업연합회 채소모종 무료 나눔 행사
  • 월간원예
  • 승인 2015.05.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이해 증진, 채소가격 안정화 기여

 

 

사)한국육묘산업연합회(회장 안주원)는 2015년 가정원예 활성화대회를 개최, 도시민들에게 채소모종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개최했다.
연합회는 자조금 사업 가운데 소비 홍보사업과 수급안정화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민 대상 채소모종 무료 나눔 행사를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채소가격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각 지자체와 연계하여 전 회원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했다.
권역별로 해당 지자체와 공동 개최한 채소모종 무료 나눠주기 행사는 4월 21일부터 5월 17일까지 권역별 지정 장소에서 진행됐다. 고추, 상추, 토마토, 오이, 가지, 호박 등 채소 모종 50만주를 보급했는데 각 권역별 도시민에게 1인당 30주 내외로 비닐봉지에 담아서 보급했다.
안주원 회장은 “매년 채소모종 무료 나눔을 실시하는데 도시민에게 채소 모종을 나눠줌으로써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힐링 농업 학습 체험에 목적이 있다. 또한 농가의 재배 기피와 재해 발생 또는 과잉 생산으로 여유 모종이 발생했을 때 이를 폐기처분하지 않고 도시민의 가정원예용으로 활용토록 하여 도시민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호남지회(지회장 장영철)는 5월 7일 광주 비아농협과 함평 나비축제장에서 13만주, 경남·북지회(지회장 이상화, 홍외복)는 5월 17일 성주생명문화축제와 5월 8일 경남농협지역본부 농협직거래 장터에서 20만주를 공급했다. 또한 중부지회(지회장 신언철)는 5월 9일 이천시 시민농장과 5월 9일 안산시 시민농장에서 12만주를 보급했고, 충청지회(지회장 김용환)는 4월 21일과 5월 12일 농협직거래장터에서 14만주를 도시민들에게 각각 공급했다. 

취재/최서임 국장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6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