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 보니 다르다!’
상태바
‘써 보니 다르다!’
  • 월간원예
  • 승인 2016.08.0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눈에 살펴보는 공기순환팬

 

내부 공기 정체·냉난방비용…순환팬으로 해결
순환팬은 한 곳으로 집중된 시설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고 적절하게 맞추고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농기자재로 최근에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시설 내부 온도 저감을 위해 냉방기나 전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재정적이나 여건상 부담되는 농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시민 인증표준팀장은 “순환팬은 상부에 있는 가열된 공기를 하부로 순환시켜줌으로써 온실에서 사용하면 작물의 균일생장과 작물생육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며 “최근은 순환팬에 환경제어를 위한 각종 기능을 추가시켜서 고온성 작물에 대해서는 열 히터를 넣거나 제습기능을 추가해서 복합환경제어 다기능으로 사용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또한 공기순환팬을 채택한 농가들은 하나같이 이렇게 말한다. ‘써 보니 다르다!’

‘낮은 소비전력’·‘안정성’, 대동기업사 ACF-250
대동기업은 1976년 국내최초로 공업용 환풍기 특허기술을 인정받은 업체다. 오랜 노하우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산된 공기순환팬은 특히 소비전력이 35w로 낮아 유지비가 적고 잔고장이 적은 ‘ACF-250’을 비롯한 대동기업사의 공기순환팬 시리즈는 시장에서도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ACF 공기순환팬 시리즈를 사용하면 태양열이나 인위적으로 가온된 시설하우스 내 공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병해를 예방할 수 있어 작물보호제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농업도 가능하게 해 준다.(문의: 053-358-0844)

 

‘반영구적’·‘조용하고 강한 바람’ (주)엘디 LD-SF 350
(주)엘디의 순환팬은 소음은 최소화하면서 바람 도달거리는 더욱 늘린 강력함을 자랑한다. 또한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경량형으로 제조됐고 팬 본체 및 팬 날개 재질을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 스틸을 채택해 수명이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강한 바람을 통한 공기순환이 일어나면 습도를 감소시키는데 LD-SF시리즈에는 절전형 방습모터가 탑재돼 있어 작동 중 습도로 인해 발생할 혹시 모를 고장의 우려까지 해결했다.(문의:031-356-7368~9)

취재/최은수 기자

<자세한 내용은 월간원예 8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