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기원, 산채산업 발전과 지역농업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강원농기원, 산채산업 발전과 지역농업 활성화 업무협약
  • 이혜승 기자
  • 승인 2017.11.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채연구소, 지역 협동조합·사업단과 협업

더 많은 원예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월간원예 이혜승기자] 강원도농업기술원 산채연구소(소장 권순배)는 지난달 8일 연구소에서 협동조합법인 토요인(이사장 최정욱), (주)대일(대표 김경희), 연세대학교 LINK+사업단(단장 정형선)과 “강원 산채산업 발전과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산채 산업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고, 협력 가능한 분야의 사업 발굴, 각 기관이 수집·보유한 정보공유 및 전문가 그룹 활용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등의 기반을 마련한다.

산채연구소는 종묘보급, 재배기술 지원 및 지역농업 활성화 협업체계를 추진한다.

 마을공동체인 협동조합 토요인은 천혜의 친환경유기농산물 생산 환경을 활용한 고품질 농산물 공동생산 및 출하 등 생산부문, 지역 김치 가공업체인 (주)대일은 왕고들빼기, 곰취를 활 용한 김치 등 부가가치 향상산채가공 추진, 연세대학 교 LINK+사업단은 산채 기능성분석, 상품개발 등 각 기관이 협력하게 됐다.

그동안 산채연구소에서는 산채자원의 지속적 발굴로 왕고들빼기, 곰취, 눈개승마, 어수리 등 다양한 작목을 개발·보급하여 농가 소득화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된 신작목이 지역의 특화 작목으로 확대되어 농업소득과 연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농업기술원 033-248-60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