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라 늄
상태바
제 라 늄
  • 월간원예
  • 승인 2009.07.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실냄새 제거에 효과적
반지하에 두면 효과좋아

화장실냄새 제거에 효과적
반지하에 두면 효과좋아

 

제라늄은 실내, 온실 일광욕실 등 봄부터 가을까지 꽃이 피는 관목이다. 특히 제라늄은 화장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이다.
요즈음 화장실은 서양식 욕조와 변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불쾌한 냄새가 많이 나지 않지만 그래도 실내에서 가장 악취를 많이 발생하는 장소로 손꼽을 수 있다. 따라서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향을 발산하는 인공제품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눈으로도 즐겁고 장식품으로도 훌륭한 악취를 제거해주는 식물이 있다면 어느 방향제보다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제라늄 줄기를 물병에 꽂아 장식도 하면서 한 번씩 흔들어주거나 만져주면 향이 진하게 나와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그러나 화장실은 광이 부족하여 잎이 누렇게 변할 수 있으므로 한 달이나 두 달에 한번 정도는 다른 가지를 잘라서 꽂아 주는 것이 좋고 사용했던 가지는 이미 물속에서 뿌리가 나왔을 것이므로 화분에 옮겨 심어도 좋다. 한편 오래된 건물의 지하나 반지하 방의 냄새나는 곳에 두어도 좋다.
제라늄은 가지가 뻗어나가는 관목으로 잎은 부드럽고 털이 있으며 향기나 나고 자주색 둥근꽃은 산형화서로 무리를 이루어 피고 흰색, 분홍색, 빨간색, 자주색 등의 꽃이 핀다.
>>2009년 7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