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카야자
상태바
아레카야자
  • 월간원예
  • 승인 2009.07.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정화의 대표적 식물
담배연기 휘발성유기화합물 제거

공기정화의 대표적 식물
담배연기 휘발성유기화합물 제거

 

공기정화에 대표적인 식물로 냄새제거 능력이 뛰어나 신발장 위에 놓으면  그 효과가 확실하다.  잎의 증산작용과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 건조한 곳에 두면 실내 습도 조절에도 효과적이며 실내환경에 강하며 대기중으로 대량의 수분을 방출하고 유독 화학물질을 제거하며 외관상으로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에코플랜트로서 손색없는 식물이다.
가정의 실내에 놓아두면 증산작용으로 수분을 배출하고 실내 유독물질을 거의 모두 제거하는 강점이 있다. 특히 담배연기나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흡수하는데 탁월하다.
아레카야자는  야자류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나고 분위기가 있어 가장 인기있는 품종으로 줄기가 비교적 가늘고 매끄러우며 녹색 내지 황록색이다. 작은 잎은 마주 나며 우아하게 퍼진다. 잎의 축은 황색으로 검은 얼룩이 있다. 내한성은 약하지만 10℃ 이상이면 활동이 가능하며 성장속도는 느린 편이다.
  아레카야자는 인도 마다가스카르가 자생지인 열대식물로 겨울 월동온도는 13 ℃ 이상, 생육적온은 20 ~30℃ 로 추위에 매우 약하다. 반양지 식물로 봄-가을의 강한 직사광은 피하고 가능한 밝은 곳에 화분을 두고 키워야 한다.
  단 통풍을 충분히 자주 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깍지벌레의 발생이 자주 발생할 우려가 많아 미리 예방을 해야 한다.  
>>2009년 7월호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