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8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이지우 기자
  • 승인 2018.07.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방 알부터 성충까지 전 세대 방제하는 라피탄   
팜한농의 라피탄 액제는 알부터 성충까지 나방의 전 세대를 방제하는 원예 나방약이다. 디아마이드계 3세대의 새로운 나방약으로 접촉독성과 섭식독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약효가 빠르고 강력하다. 특히 기존 약제들은 나방 날개의 인편(비늘가루) 때문에 약효성분이 제대로 침투하지 못해 성충 방제효과가 좋지 못했던 반면, 라피탄은 알의 부화 억제부터 유충 및 성충 방제까지 나방 전 세대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라피탄은 배추의 배추좀나방과 벼룩잎벌레, 고추 담배나방, 파의 파밤나방, 오이 목화바둑명나방과 아메리카잎굴파리, 무 파밤나방, 수박 파밤나방, 사과 복숭아순나방과 사과굴나방 등에 효과적이다.팜한농 02-3159-5500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약에 특효약 카디스  
농협케미컬의 카디스 입제는 카복사마이드계의 신규 살균제로 병원균의 미토콘드리아 내 숙신산 탈수소효소를 저해하여 약효를 발휘하고 기존 약제에 반응하지 않는 저항성 균을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카디스 입제는 병원균의 여러 진전 단계에 작용하여 예방 및 치료효과를 동시에 가진다. 또한 토양 내에 존재하는 병원균을 방제할 뿐만 아니라 뿌리를 통한 침투이행성이 매우 뛰어나 식물체내로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정식 전 카디스 입제 1,000㎡(10a)당 6kg를 토양 전면에 균일하게 살포한 후, 덩어리가 없도록 최소 10cm이상 토양과 약제가 골고루 섞이도록 경운해야 한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식물 내 칼슘 등 양분이동을 돕는 칼터스  
아시아종묘(주)는 고온기에 흡수와 이동에 초점을 맞춰 선인장 추출 기능성물질이 함유된 칼터스(Caltus) 액상칼슘을 출시했다. 칼터스의 보증성분량은 수용성석회 20%로 비교적 높은 함량의 성분이 보증되어 더 이상 농민들이 불량자재로 인한 피해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칼터스는 Calcium(칼슘)과 Cactus(선인장)의 합성어로 선인장이 극한 사막환경에서 견딜 수 있게 하여주는 보습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슘과 수분의 상관관계에서 시작하여 개발된 칼터스는 고온기 처리 시 일반 칼슘제보다 실질적인 칼슘 흡수율이 높다.
아시아종묘 02-443-4303

나방전문약제 가수나방방
경농의 나방전문약제 가수나방방은 빠른 섭식정지로 인한 작물피해를 최소화해 우수한 작물보호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적은 농도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악효로 고령유충에도 우수한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안정적인 방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2b 세미카바존계 약제로서 기존 약제 저항성 개체에 뛰어난 유일한 작용기작이다.
경농 02-3488-5800

잘록병 방제효과 잘록엔   
한국삼공(주)의 잘록엔 “Hymexazol”과 “Penthiopyrad”의 만남으로 수도, 채소 등에 발생하는 잘록병에 대한 방제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작물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0 뿌리의 발근을 촉진하여 튼튼한 유묘 생산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토양병해를 일으키는 Rhizoctonia, Fusarium, Phytium 등을 비롯하여 곰팡이성 병해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어 유묘기에 발생하는 잘록병 방제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한국삼공(주) 02-2287-2900

병해충, 선충 동시방제 ‘킬퍼’  
유원에코사이언스의 ‘킬퍼’는 병해충과 선충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액상 토양 소독제이다. 하우스 작물, 고설재배, 작물, 육묘상, 묘포장 등 연작으로 문제가 되는 시들음병, 풋마름병, 역병, 뿌리썩음병 등 토양 병해와 토양선충 및 토양해충을 방제 소독하며, 발아 중의 잡초 종자와 생육중 잡초까지도 방제한다.
‘킬퍼’는 비닐피복 내부에 약제를 관주 처리하여 토양 병해충을 방제하는 방식이며 처리과정에 활성 성분인 가스의 유실이 적고 작업자에게 가스 접촉의 위험이 적어 매우 안전하다.
유원에코사이언스 031-291-61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