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상태바
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18.08.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고 아름다운 신품종을 소개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사철나무 ‘댄스딜라이트’ E. japonicas Dan’s Delight (Dandel)

사철나무 ‘댄스딜라이트’
사철나무 ‘댄스딜라이트’는 흰색, 연두색, 녹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잎 무늬가 기존 무늬 사철나무보다 아름답고, 잎 끝이 뾰족하여 감상가치가 높은 최신품종으로, 콤팩트(왜성)하게 자라 조경용, 화단 경계목, 가정 장식 화분으로도 매우 좋다.
조밀하게 나는 잎과 가지의 맹아력이 좋아 토피아리 연출 가능한 아름다운 최신 사철나무 품종이다.

 

줄사철나무 Euonymus fortune var.

줄사철나무
늘어지는 가지와 광택이 나는 잎이 좋은 상록활엽수로 꽃꽂이 소재, 지피 소재용으로 많이 쓰인다.

 

은사철(은테사철)나무 Euonymus japonicus Albomarginata

은사철(은테사철)나무
잎 가장자리에 백색 무늬가 들어 있는 사철나무 원예품종으로 절화 소재용으로 많이 쓰인다.

 

클레마티스 ‘타이가’ Clematis florida Taiga

클레마티스 ‘타이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색감과 환상적인 화형을 지닌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플랜타리움 2016 수상품종. 하나의 꽃이 수차례에 걸쳐 화색과 화형이 변화하면서 시기에 따라 각각의 아름다운 꽃을 선사하는 최신 클레마티스 품종으로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지속적으로 매우 풍성하게 개화한다. 영하 15도의 내한성을 지닌 덩굴성 화목으로, 가정 정원 화목, 화분 재배 모두 적합하며, 식재 당년부터 아름다운 꽃을 개화한다.


 

꽃댕강나무 ‘매직데이드림’ Abelia grandiflora Magic Daydream

꽃댕강나무 ‘매직데이드림’
마치 플라밍고가 연상되는 환상적인 잎과 꽃의 조화, 광택 나는 줄기가 어우러져 화려함의 극치를 선사하는 네덜란드 원예박람회 플랜타리움 2017년 수상품종.
밝은 핑크색, 분홍, 흰색, 녹색이 어우러진 화려한 색감의 잎을 지니며, 풍성하게 피는 종 모양의 꽃은 흰색으로 개화하다가 아름다운 핑크색으로 변하여 마치 마법이 펼쳐진 듯한 아름다움과 고급 향수 같은 매혹적인 향을 선사한다.


 

붓들레아 ‘유니크’ Buddleja alternifolia Unique

붓들레아 ‘유니크’
네덜란드 원예 박람회 2017년 금상 수상 품종으로, 기존의 일반 붓들레아보다 아담하게 자라는 왜성종이며,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오랜 기간 화려한 라일락-퍼플색 꽃이 나무 전체에 풍성하게 피는 최신품종이다. 은은한 꽃 향기가 매우 좋으며, 영하 25도의 내한성을 지녀 전국에서 재배 가능하고, 거의 모든 토양에서 잘 자라는 강한 적응력을 지녀, 일반인이 재배 관리하기 용이한 인기 화목류이다.


 

플라워구즈베리(까치밥나무) ‘큐피드의 화살’ Ribes sanguineum ‘Amore’

플라워구즈베리(까치밥나무)  ‘큐피드의 화살’
봄에 피는 로맨틱한 진한 핑크색의 꽃이 가지 전체를 덮어 마치 사랑의 신 큐피드의 화살을 연상시키는 듯한 아름다움을 지니며, 동시에 달콤한 바닐라 향을 선사하는 최신 낙엽관목 원예품종.
영하 25도의 내한성을 지녀 전국 식재 가능하며, 척박한 토양에서도 잘 자라는 강한 성장력을 지닌다.


 

아가판서스 ‘트위스터’ Agapanthus hybrid Twister

아가판서스 ‘트위스터’
블루와 화이트 색상이 어우러진 화려한 꽃이 매우 풍성하게 개화하는 아가판서스 최신품종으로 기존 품종들보다 왜성으로 자라고, 반듯하게 꼿꼿이 올라온 꽃대가 아름다운 꽃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해마다 화려한 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영하 15도의 내한성을 지녀 전국에서 재배 가능하다.


 

목련 ‘카메오’ Magnolia x soulangeana Cameo

목련 ‘카메오’
세계 최고의 목련 육종가인 뉴질랜드의 반스 후퍼씨가 육성한 최신 목련 품종으로, 기품 어린 적자색 투톤의 꽃이 봄부터 여름까지 오랜 기간 개화하며, 왜성으로 자라 분화로 재배 가능하고, 사람의 눈높이에서 무수히 피는 아름다운 목련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