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8년 9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8.08.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수확량이 많고 내병성이 강한 아시아점보 
아시아종묘의 아시아점보 고추는 대과종에 잎이 진한 녹색이며, 초세가 강하여 재배관리에 용이하다. 
또한 역병 및 바이러스 복합내병성 품종이어서 병충해 피해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과가 크고 두꺼우며 과중이 많아 홍초 출하에 유리하고, 고춧가루를 내었을 경우 윤기가 좋다. 
대과종이면서 절간이 짧은 다수확 품종으로 수확량이 많고 맛과 모양 등 높은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는 품종이다.

극 다수확형의 가을 파종용 시금치 빙고
사카타코리아의 극 다수확형의 가을 파종용 시금치 빙고는 1대 교배종으로 노균병 R-1, 11, 13, 15에 저항성을 가지고 있다.
엽색은 농록색으로 진하고 둥굴며 엽폭이 넓고 엽육이 두꺼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입성으로 생장하며 엽의 축꺽임이 적어 수확작업이 용이하다.
더불어 엽수가 매우 많아 수량성이 높다. 고품질 다수확 품종으로 토양적응성이 넓어 다양한 토양에서 폭넓게 재배가 가능하다.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 함유한 항암배추
제일종묘농산의 항암배추는 항암성분의 일종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배추보다 각각 34.5배, 33배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항암성분은 물론 뿌리가 일반 배추보다 커서 흡수력과 흡비력이 우수해 크기가 일반배추보다 크며 일반배추 대비 가격이 비싸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된다.

황하잎말림바이러스에 강한 탐스런토마토 
팜한농의 탐스런토마토는 황하잎말림바이러스(TYLCV) 저항성이 있으며, 잎곰팡이병에 매우 강하고, 단단하면서도 당도가 높은 고품질 복합 병저항성 품종으로 육성한 품종이다. 초세가 중간 정도로 강한 편이 아니어서 저온기 때의 질소과다 흡수로 인한 줄썩음과 발생 및 공동과 발생이 적다.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저단 밀식재배용으로 적합하다. 숙기는 조생종으로 과크기 180~200g의 중대과종이다. 다른 품종보다 개화가 빠르고 착색 또한 빠른 특성이 있다. 

비대성과 재포성이 뛰어난 가을배추 추미 
코레곤종묘의 추미 배추는 비대성과 재포성이 뛰어나 폭넓은 적응력을 갖춘 가을배추 폼종이다. 초세가 왕성하고 비대성이 뛰어나 70~75일의 연내 수확용 배추이다.
또한 생리장애에 둔감하여 재배가 수월하며. 뿌리혹병 내병성을 지녀 재배 적응성이 안정적인 품종이다.
더불어 과숙 되어도 구형상의 흐트러짐이 적고 수확기의 폭이 넓다.

초세가 좋은 연속착과 참외 마스타-G
피피에스의 마스타-G 참외는 초세가 좋고 암꽃발생이 잘되며 연속착과 품종으로 수량성이 우수하다. 또한 과색이 맑은 진한황색이며 당도가 좋고 저장성이 우수해 유통에도 유리한 것이 장점이다. 
피피에스의 마스타-G 참외는 열과율이 낮고 안정된 과형으로 박스작업이 용이하다. 더불어 측지 발생이 적당하고 과 번무 현상이 적어 후기 재배 관리가 편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