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10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09.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섭식저해 나방전문약 ‘프레바톤’
농협케미컬의 프레바톤 수화제는 디아마이드계통(살충제그룹 28)의 새로운 작용기작으로 기존 살충제와 다른 작용기작을 가져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 효과적인 나방전문약제이다.
곤충 체내의 칼슘채널을 교란시켜 살충효과를 나타내며, 해충이 이 약제를 섭식하거나 접촉하면 빠른 섭식억제 효과가 나타나 피해를 최소화하여 작물 상품성 유지에 탁월하다. 뛰어난 침투이행성으로 약제가 묻지 않은 곳까지 약제가 침투하여 숨어있는 나방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또한 약효지속기간이 길고, 천적(포식성 응애류 및 무당벌레)등의 유용곤충에 영향이 적어 종합적해충방제(IPM)에 적합한 약제이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원예용 난방제 해충 걱정 해방 ‘캡틴’
(주)경농의 캡틴 유제는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작용기작으로 저항성 문제없이 해충을 빠르면서 확실하게 방제 효과를 볼 수 있다.
캡틴 유제는 해충 세대가 짧고 번식이 왕성해 약제저항성이 항상 문제시되는 총채벌레와 약제처리해도 잘 방제되지 않는 고령유충, 그리고 크기가 큰 파밤나방, 담배나방까지도 방제효과가 높다.
또한 나방류에 대한 지속효과는 30일간 유지됐으며, 총채벌레류의 경우 7~14일까지 약효지속성이 유지됨으로써 추가적인 약제 살포의 노동력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다.

경농 02-3488-5800

 

 

노균병·역병·뿌리혹병 잡는 ‘명작’
SG한국삼공㈜의 명작 액상수화제는 감염된 작물로부터 건전한 주변작물로 병이 확산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확산저지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병원균 대부분의 생육단계에 걸쳐 효과를 발휘하며, 병원균의 발아억제는 물론 유주자낭 형성과 유주자의 운동성을 효과적으로 저해하는 예방효과가 탁월하다.
명작 액상수화제는 살포직후 신속히 잎 표면의 큐티클층을 뚫고 침투되어 큐티클층 하단부에 고르게 자리를 잡는다. 이후 병원균의 감염에 필요한 다습조건(이슬, 강우 등)이 조장되면 약제가 큐티클층 위로 서서히 용출되고, 잎 위의 수분에 약제가 스며들어 병원균을 사멸시킨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배추 육묘 활착기까지 해충 차단하는 ‘미네토듀오’
신젠타코리아의 미네토듀오는 해충 근육과 신경에 작용하는 두가지 살충 작용이 침투 이행돼 작물 전체에 발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약효가 2주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돼 생육 초기에 피해가 심한 벼룩잎벌레와 무테두리진딧물을 미리 방제해 노동력,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배추 뿐 아니라 파의 생육 중기에 경엽처리로 파굴파리, 파밤나방을 동시방제하며, 고추의 담배나방, 꽃노랑총채벌레, 목화진딧물, 복숭아혹진딧물, 오이의 아메리카잎굴파리에도 효과가 있다.

신젠타 코리아 02-398-5500

 

 

선충 방제의 혁신! ‘벨룸’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의 벨룸 입제는 바이엘이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혁신적인 선충 방제 전문약제다. 벨룸 입제는 식물체 세포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의 주요 기능인 에너지생성 과정에 관여하여, 세포에 에너지 공급을 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선충을 사멸시키는 독특한 작용기작을 갖고 있다.
벨룸 입제는 다양한 선충 발생 조건 하에도 안정적으로 그 효과가 발현되며, 원제 자체의 독성이 매우 낮은 수준으로 다양한 환경생물 (누에, 꿀벌, 야생조류)에 무해하고, 기존 약제 대비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냄새가 거의 없도록 처방하여 살포 작업에 대한 거부감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1577-4644

 

 

노균병 무인항공방제 전문약제 ‘젬프로’ 
팜한농의 젬프로 액상수화제는 국내 최초로 노균병 무인항공방제에 등록된 전문약제이다. 드론을 이용해 단 20분만에 밭 1헥타르(ha)를 방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작물의 약해시험을 통과해 주변 작물에 비산 걱정이 없다.
드론 방제는 원격으로 기기를 조정해 작물 위 2~5미터 높이에서 날면서 미세한 입자의 약제를 분사하므로 살포자가 약제에 노출될 우려가 적어 관행 살포방법보다 훨씬 안전하다.
젬프로는 배추, 양파, 파, 오이, 시금치, 무, 포도, 참외, 멜론, 장미의 노균병을 비롯해 25개 병해에 등록돼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본격시행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02-3159-5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