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8년 11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8.10.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재배가 용이한 조생 대과종 고추 ‘칼라킹’
사카타코리아의 칼라킹 고추는 반직립형 초형의 초세가 강하고 재배가 용이한 품종이다. 과형이 균일한 조생 대과종으로 수량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또한 건과품질이 좋고 신미가 강하며, TSWV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성이 있어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과색·과형이 우수한 고당도 흑수박 ‘블랙위너’
농우바이오의 블랙위너 흑피 수박은 그동안 재배돼 온 흑피수박의 불안정한 착과력과 과형 안정성을 개선한 신품종 흑피 수박이다.
가장 큰 장점은 과형이 안정적이면서 착과력이 우수하고 평균 당도가 기존 품종 대비 1브릭스(Brix) 이상 높은 고당도 품종이다. 또한 내부 육색이 진하고 단단해 식감이 좋으며 기형과 발생률이 적어 전문 재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재배 활동이 가능하다. 


 

맵지 않고 식감이 좋은 ‘미인풋고추’
아시아종묘의 미인풋고추는 잎 색이 연한 녹색에 초세가 강하다. 착과력이 좋아 재배가 수월한 편이며 불량과가 적은 다수확 대과 품종이다. 길고 곧은 형태를 가지고 있고, 맵지 않으며 육질이 아삭하고 즙이 많다.
미인풋고추에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AGI(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 성분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의 함량도 높아 건강식품으로도 좋다.


 

항암 성분이 풍부한 기능성 채소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쌈채는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 등 항암성분이 매우 풍부한 기능성 웰빙 쌈채다. 배추와 순무를 종간 교잡하여 암 세포주 성장을 저지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잎이 둥근 배추 모양의 항암쌈채는 독특한 향과 맛이 있고, 아삭한 식감이 좋으며, 영양 흡수력이 좋아 일반 상추를 대신할 기능성 쌈 채소로 적합하다.
토양 적응성이 우수해 재배가 용이한 편으로, 텃밭이나 화분 재배에 용이하고, 생육이 빠르며 수확량이 많은 것이 장점이다.


 

매운맛이 강한 다수확 고추 ‘신비고추’
피피에스의 신비고추는 바이러스 및 역병에 아주 강한 내병계 품종이다. 연속 착과형 품종으로 수량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과 표면이 매끈하고 광택이 좋아 홍초용으로도 적합하다. 매운맛이 강하고 제분율이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흰가루병에 강한 참외대목 ‘가루에쎄’
팜한농의 참외대목 가루에쎄는 흰가루병에 강하고 저온기부터 고온기까지 초세 유지가 좋은 강세 대목이다. 종자 활력이 좋고, 발아세 및 발아율이 뛰어나며, 특성과 내한성과 내서성을 겸비하여 저온기부터 고온기까지 초세가 유지된다.
연장재배에도 생육이 후기까지 안정적이며, 연작지에서의 버팀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배축이 굵고 단단해 접목 작업이 쉽고, 접목친화성도 우수하다.
참외의 기형과 및 발효과 발생이 적고 상품성 높은 참외 생산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