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1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12.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 = 편집부>

흰가루병을 확실하게 방제하는 
‘크린캡 유제’

(주)경농의 대표 흰가루병 전문약제인 ‘크린캡 유제’는 저농도, 저약량으로도 흰가루병을 확실하게 방제한다. 발병 전(발병초기)부터 예방살포시, 병원균의 분생포자의 발아저해 효과가 강력해 2차 감염을 방제하고 균사신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치료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크린캡 유제’는 펜티오피라드 성분으로 만들어져 침투이행성이 탁월해 약제가 닿지 않는 부위까지 약효를 나타내고 약효지속기간이 길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크린캡 유제’는 흰가루병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문제 병해인 잿빛곰팡이병도 탁월하게 방제하기 때문에 시설재배 농가에겐 필수 약제라 할 수 있다. ‘크린캡 유제’는 작물 및 환경에 매우 안전하기 때문에 작물 생육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경농 1899-0584

 

응애 방제에는
‘쇼크’ 액상수화제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태원, 한동우)에서는 새로운 계통인 아크릴로니트릴계(Acrylonitrile) 응애 전문약인 「쇼크」 액상수화제를 추천하고 있다. 「쇼크」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응애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특히, 알 부화억제효과, 유충, 약충, 성충에 대한 직접적인 살충효과를 동시에 발휘하는 전 세대 방제 응애약이다.
 또한, 약효가 매우 빠른 속효성을 지니고 있어 성충의 경우 6시간~1일이면 살충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정벌과 천적 및 유용곤충에 대한 안전성이 매우 높고, 작물 생육시기별로 안전성이 높으며 내우성도 강해 IPM 방제에 적합하다.
 골치아픈 응애에는 「쇼크」 액상수화제를 적극 추천합니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지속성, 내우성이 탁월한 노균병ㆍ역병 전문약
‘조르벡바운티 액상수화제’

‘조르벡바운티’는 노균병ㆍ역병 전문약으로 큰 인기를 모은 ‘조르벡불씨 액상수화제’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노균병ㆍ역병 방제효과가 강화되었으며, 작용기작이 서로 다른 두 가지 성분(파목사돈, 옥사티아피프롤린)으로 구성돼 노균병ㆍ역병의 저항성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조르벡바운티는 노균병ㆍ역병 병원균의 생활사 전반에 작용하며 작물 체내에 빠르게 침투하기 때문에, 예방효과를 비롯해 병의 진전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약효성분이 잎 표면의 왁스층과 단단히 결합해 약효가 오래 지속되고, 내우성도 강해 비가 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팜한농 02-3159-5500

 

에너지 생성 저해로 흰가루 병균 활동 정지 
‘블루오션’ 액상수화제

블루오션 액상수화제는 플룩사피록사드(다2)와 메트라페논(나6) 합제로 하우스 작물 흰가루병 전문방제제이다. 
넓은 스펙트럼을 지닌 플룩사피록사드는 흰가루병 뿐만 아니라 잿빛곰팡이병, 덩굴마름병 등 시설작물 주요 병해 동시 방제가 가능한 약제이다. 한편 SDHI계통 약제 특성상 포자발아부터 균사신장까지 흰가루병 균의 전 생활사에 영향을 주어 예방효과는 물론 치료효과도 우수하다.
메트라페논은 흰가루병 전문약제로 약효지속기간이 긴 특징으로 블루오션의 안정적 효과를뒷받침 한다.
㈜동방아그로 1644-73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