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상태바
돈이 되는 미래산업 신품종
  • 월간원예
  • 승인 2019.01.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고 아름다운 신품종을 소개합니다!

<월간원예 =월간원예 편집부>

무화과

성인병에 좋으며 우리몸의 피를 맑게 하는 역활을 하며, 칼륨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배출에 아주 좋다.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다량들어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중성지방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변비에방에 아주 좋다. 펙틴이 풍부해고 피신이라는 소화 촉진 효소가 있어 소화작용을 촉진한다.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 육식을 한후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를 도와준다. 

 

그리스 트라라콘(Grise de Trarascon)
•월동력이 좋다. 초대과종에 속한다. 
•최대5m까지 자란다.

 

두계절의마들렌(Madeleine des deux Saisons) 
•프랑스 품종으로 대과종에 속하며 황금색 과피에 안쪽은 분홍색을 띈다. 
•당도가 매우 높다. 
•영하 10도 전후로 견딜수 있다 환경게 따라 6월과 10월에 수확이 가능한 품종.

 

다 래

제네바(Genava)
•네덜란드 원산인 달꼼한 꿀맛이 나며 과피가 부드러워 껍질재 먹어도 된다. 
•식재후 3-4년후 열매가 맺는다. 

 

스칼렛셉텐버(Scarlet september)
•과피와 씨앗껍질까지 빨간색인 다래
•부드러운 껍질이 특징이며 껍질째 먹어도 된다. 

 

올리브
터키가 원산지로, 지중해의 대표적인 상록교목과수이다. 봄에 흰색 꽃이 피며, 열매는 여름에 녹색, 적색, 흑색 순으로 익는다.
열매에서 짠 기름은 식용유 중에서도 최고급품으로 취급한다. 산화되기 어려운 올레산을 비교적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식용 기름보다 산화가 덜 되고, 잘 굳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아직 전문 과수농장은 없으나, 최근 들어 경제 소득작목으로 하우스 재배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열매에는 불포화지방, 비타민E, 폴리페롤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효과가 높음. 차로 많이 즐기는 올리브 잎은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여, 노화방지 및 항박테리아, 항염증 효과가 크며, 혈압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지님. 

 

유럽분꽃
우리나라 자생종인데도 불구하고 서양에서 계량되어 오히려 역수입된 품종 실질적으로 기본종으로 취급한다. 특별히 향기가 좋고 특별히 전정을 하지 않아도 수형이 잘 잡힌다. 가을에 단풍도 조경용으로 좋은 소재이며 병충해에도 강한 편이다. 

 

고광나무 '스노우벨'
고광나무로 늦봄에서 초여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향기로운 겹꽃이 피며 유럽에서는 백설공주의 꽃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전국 월동 가능하다. 전정이 필요하지 않는 소형 관목으로 정원에 식재하면 좋다.

 

단풍철쭉 '레드벨스'
빨간색이 꽃이 돋보이는 수종으로 방울같이 생긴 꽃이 많이 달려서 피고 조밀한 가지들이 아름다운 수관을 만든다. 양지와 음지 모두에서 잘 자라며 병충해, 내음성, 내한성이 강하다. 가을에 주황색 낙엽이 든다. 

 

문의 : 02-504-2585

 

플럼코트 심포니, 플럼코트 티파니, 플럼코트 하모니

플럼코트
종. 평균과중 120~150g의 대과종으로 14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지님. 살구의 새콤함과 자두의 달콤함과 더불어 진한 풍미를 맛 볼 수 있는 우수품종. 타 살구 품종 등의 수분수 식재 필요
플럼코트 티파니 : 농촌진흥청 개발 자두 x 살구 하이브리드 품종으로 진한 적색의 과육이 14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지녀 매우 달콤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를 살구보다 1.6배, 자두보다 3.8배 많이 함유한 최고의 건강 과수. 타 살구 품종 등의 수분수 식재 필요.
플럼코트 하모니 : 농촌진흥청 개발 자두 x 살구 하이브리드 품종으로, 80~100g의 새콤달콤한 열매가 맛이 좋아 인기. 타 살구 품종 등의 수분수 식재 필요.육식을 한후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를 도와준다. 

쉬포바
쉬포바는 유럽배와 서양 마가목의 교배를 통해 탄생한 과수 품종으로 오렌지 빛이 감도는 황색의 둥근 열매를 지니며, 열매의 크기는 계란만합니다. 연한 장미 향이 감도는 열매는 달콤할 뿐만 아니라 씨가 거의 없어, 생과로 먹기에도 편하며, 잼, 엑기스, 와인 등의 재료로 다양하게 쓰이며, 가정 과수로 인기가 높습니다. 
쉬포바는 일조량이 좋은 곳에서 생육이 왕성하며, 마른 땅에서도 비교적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내한성이 매우 강하여 전국 어디서나 재배 가능합니다. 봄에 피는 하얀 꽃과 더불어 이른 가을에 익는 열매와 웅장한 수형은 과수뿐만 아니라 조경수로도 제격입니다.

피로니아
피로니아(서양배×서양모과)는 유럽 배(Pyrus communis)와 서양 모과(Cydonia oblonga)를 교배하여 육성된 하이브리드 과수로서, 10월경 익는 열매는 뛰어난 향과 풍미를 지녀 유럽에서 가정 과수로 인기가 높습니다. 자웅동주로서, 나무 한 그루만으로도 자가 결실 가능하여 가정 과수로 좋으며, 진한 향기가 매우 좋은 피로니아는 성숙한 열매를 생식으로 이용할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천연 방향제로도 많이 이용합니다.  제격입니다.

올리브나무
지중해 연안의 대표 과수목으로 올리브 오일은 세계적으로 인기. 나무 자체의 감상 가치가 높아 가정 과수로 높은 인기를 지님.
그리스, 스페인, 터키 등 지중해 연안에서 자생하는 남유럽의 대표 수종으로서 서기 3,000년 전부터 재배되어 왔다는 올리브나무 열매는 간식, 안주용으로 많이 이용되며, 올리브 오일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차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나무 잎은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여, 노화 방지 및 항박테리아, 항염증 효과가 크며, 혈압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지닙니다. 올리브나무는 나무 자체의 감상 가치가 뛰어나, 관상을 겸한 가정 과수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참고: 올리브 열매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한가지 품종만 심으면 열매가 거의 달리지 않으므로, 필히 3품종 (최소 2품종) 이상의 품종을 혼식하여 식재 할 것을 권장합니다.

클레마티스 ‘타이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색감과 환상적인 화형을 지닌 아름다운 꽃을 선사하는 클레마티스 타이가는 네덜란드 원예박람회인 플랜타리움 2016 수상품종으로서, 하나의 꽃이 수차례에 걸쳐 화색과 화형이 변화하면서 시기에 따라 각각의 아름다운 꽃을 선사하는 최신 클레마티스 품종입니다.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지속적으로 매우 풍성하게 개화하는 특성을 지니며, 영하 15도의 내한성을 지닌 덩굴성 화목으로서, 가정 정원 화목, 화분 재배 모두 적합하며, 식재 당년부터 아름다운 꽃을 선사합니다. 

문의: 1588-68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