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8년 6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8.06.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월간원예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효과 빠른 비선택성 제초제 ‘바로바로’  

㈜경농(대표이사 이병만) ‘바로바로’ 액제는 방제효과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는 비선택성 제초제 로서 ㈜경농 중앙연구소의 시험결과 기존 비선택성 제초제 대비 평균 하루이상 방제효과가 빠르 게 나타나는 것이 확인됐다. ‘바로바로’는 글루포시네이트-P가 주성분으로 광엽, 화본과, 사초과 등 다양한 잡초를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고사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기존 제초제로 잘 방 제가 되지 않는 깨풀, 망초 등 방제가 어려운 잡초에도 방제효과가 우수하며, 약효 지속기간이 약 40~50일로 길게 나타나 경제적이다. 특히, 올해는 봄철 고온 및 평년보다 많은 강수량으로 인해 밭잡초의 휴면이 일찍 타파됨에 따라 밭잡초가 극성이다. 이에 경농의 ‘바로바로’를 선택하면 효과적인 과수원, 헛골, 논둑 등에 잡초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다.  

경농 1899-0584

과수 병해 방제의 스타 ‘판타지스타’ 입상수화제  
농협케미컬의 ‘판타지스타’ 입상수화제는 사과 갈색무늬병, 점무늬낙엽병 등에 효과적인 약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가 우수하다. 신규 계통인 벤질카바메이트계 살균제로 기존 스트로빌루린계 내 성균에도 효과가 뛰어나며 병원균의 포자형성을 저해하고 전 생활사에 작용하여 1차 감염 및 2차 감염을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특히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약해 우려 없이 개화기를 포함한 작물의 전 생 육기에 사용 가능하며, 침달성이 높아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부분에도 약효가 전달되어 효과적으로 약효를 나타낸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진딧물 방제의 새로운 강자 ‘스트레이트’ 입상수화제   
동방아그로의 ‘스트레이트’ 입상수화제는 설폭시민 계통의 설폭사플로르 성분으로 기존 제품에 저항성이 생긴 적용해중에도 우수한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접촉독과 소화중독에 의한 효과의 이중 살충효과를 나타내므로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약제 살포 후 접촉 및 섭식한 진딧물은 수 시간애에 활동이 둔화되어 작물에 피해를 주지 못하며 결국 치사한다. 약성분은 햇빛에 노출되어도 UV(자외선)에 의한 분해가 타 약제와 비교하여 쉽게 분해되지 않아 식물표면에 장기간 지속된다. 약액을 살포 후 잎이 마르면 꿀벌을 방사하여도 안전하다.

동방아그로 1644-7337

흰가루병 전문약제! ‘머큐리슈퍼’ 액상수화제  
2013년 출시된 흰가루병 방제약제 머큐리 액상수화제가 2년 후 더욱 전문화된 ‘머큐리슈퍼’로 재출시 되었다. ‘머큐리슈퍼’는 머큐리의 성분인 플루오피람과 트리플록시스트리빈의 약효상승 효과(시너지효과)를 통하여 다양한 작물에 발생하는 흰가루병의 예방 및 감염 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더불어 이 두 성분은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 생성과 호흡작용의 서로 다른 작용점에 작용함으로써 저항성이 발생한 흰가루병의 치료에도 그 효과가 뛰어나다. 2주 정도의 긴 지속효과는 그대로 유지하고, 침달효과 (잎의 앞면 살포 시 뒷면까지 이행하는 능 력)을 더욱 개선시켰다. ‘머큐리슈퍼’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적용확대를 통하여 흰가루병 및 다른 병해에까지 사용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되고 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주) 1577-4644

빠르고 정확한 해충 방제 ‘트립솔’ 유탁제  
성보화학의 ‘트립솔’은 미생물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의 유도체인 아바멕틴과 합성피레스로이드계 인 아크리나트린의 혼합제이다. 접촉독과 소화중독에 의해 살충효과를 나타내며 총채벌레, 응애 등 난방제 미소해충 전문 방제약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항성이 생긴 해충에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며, 특히 배에 발생하는 꼬마배나무이, 고추에 발 생하는 꽃노랑총채벌레, 차먼지응애에 효과가 우수하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총채벌레, 응애를 1회 처리로 동시방제가 가능해 농가의 비용과 노동력 절감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성보화학주식회사 02-3789-3800

‘다카바-레전드’ 입제, 장기지속형 육묘상 처리제의 끝판왕   
‘다카바-레전드’ 입제는 육묘상 처리제의 ‘1등 살균제’와 ‘1등 살충제’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국내 육묘상 처리제 성분 중 가장 인정받는 2가지 성분을 담았다. 기존의 살균제·살충제 성분의 아쉬 움을 해결하고, 살균·살충 효과에서 최고의 균형을 잡았다. ‘다카바-레전드’ 입제는 이앙 후 본답 에서 발생하는 해충을 방제하는 긴 살충효과를 통해 진정한 생력화 농사를 실현한다. ‘다카바-레전드’ 입제는 볍씨 파종과 동시에 살포할 수 있고, 이앙 7일 전부터 어느 시기에 살포 해도 벼에 안전하고 병해충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볍씨 파종 동시 살 포 방법에서 필수적인 요소는 이앙 후 본답에서의 약효지속기간이다. ‘다카바-레전드’ 입제는 이러한 조건에 가장 어울리는 육묘상 처리제이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